일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여 미래로 하는 전문인 육성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는 1902년 미국 북감리교 여선교사 MF 스크랜튼 여사께서 선교와 교육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설립한 이래 수원 여성 교육의 큰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진로로 진출한 졸업생들이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내외적 환경과 직업교육의 패러다임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혁신학교, 선도학교, 자율학교, 고교학점제, 중소기업벤처부를 비롯한 각 부처 특성화 사업, 도제사업,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학과 재구조화 등등 수많은 교육정책의 어려움 속에서도 전 교직원이 부모 된 심정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진로를 선택하여 꿈을 갖고, 꿈을 키우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학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학교에서 소외되는 학생 없이 서로 배려하면서 같이 배우고, 참여하는 기쁨을 경험하면서 역량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철저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학생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학교, 오고 싶은 학교, 배움과 돌봄이 공존하는 교육공동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 모두가 열정과 사명을 가지고 노력하겠습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과별로 체계적인 진로 로드맵을 설정하고 일관성 있게 운영하여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겠습니다.

셋째,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학교 민주주의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원칙과 기본을 지키면서 공동체의 가치가 우선함을 강조하겠습니다. 소통과 공감이 살아있는 책임이 따르는 자율적인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유지하겠습니다.

또한,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 등 다양한 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가능한 학사 운영에 반영하고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학교, 프리미엄 예절 명품 학교, 매향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자부심이 느껴지는 학교,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교육과 선교에 앞장서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장